FAQ - 사이트 이용에 관련되어 반복되는 질문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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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동영상]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나옵니다.
A :

m.bizclass.co.kr로 접속되어 있지 않으신가요?

현재 PC로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모바일 버전이 아닌 네이버 검색창에 비즈클래스 검색 후 재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문의 : 비즈클래스 채널톡,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결제/환불] 세금 계산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 :

계산서 발행은 무통장입금시에만 가능합니다.

tax@trendhunter.kr 이메일을 통하여

사업자등록증, 입금자명, 신청강의명을 보내주시면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발행해 드리겠습니다.

* 카드 결제의 경우 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Q : [결제/환불] 현금영수증이 필요해요.
A :

A : 계좌이체

결제를 진행하신 PG사측에서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A : 무통장 입금

10만원 이상 금액은 입금일 3일 이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청이 없을시 자진발급분으로 임의 발행됩니다.)

* 온라인 문의 : 비즈클래스 채널톡,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결제/환불] 환불 금액은 언제 입금되나요?
A :

A : 무통장 환불

주 1회 수요일에 진행되며, 목요일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A : 카드 환불

확인 후 바로 취소 해드리나, 카드사에 따라 영업일 2~3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환불 규정은 고객센터 > 공지사항 > 트렌드헌터 환불 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온라인 문의 : 비즈클래스 채널톡,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결제/환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순차적으로 운영시간 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환불 규정은 고객센터 > 공지사항 > 트렌드헌터 환불 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온라인 문의 : 비즈클래스 채널톡,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결제/환불]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A :

결제 수단 변경을 원하시면 온라인 문의를 남겨주세요. 

확인 후 순차적으로 운영시간 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 온라인 문의 : 비즈클래스 채널톡,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결제/환불] 결제가 안되고 있어요.
A :

A : 혹시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하셨나요?

무통장 입금의 경우 입금자명 오류가 많아 수동으로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1:1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순차적으로 운영시간 내 답변드리겠습니다.

A: 카드로 결제하셨나요?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보기 > 주문번호 클릭 > 결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결제 상태가 ‘T’로 되어 있는 경우 결제가 되지 않은 상태로 재결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온라인 문의 : 비즈클래스 채널톡 ,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계정] 소셜로그인에서 일반 로그인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A :

소셜로그인에서 일반 아이디 / 비밀번호 형식으로 로그인을 희망하실 경우

비즈 클래스 채널톡 / 트렌드헌터 카카오톡을 통하여 문의 주시면

비밀번호 설정 후 로그인 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Q : [계정] 다른 계정으로 강의를 옮길 수 있나요?
A :

트렌드헌터는 현재 계정 간 강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계정으로 데이터 이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각 계정은 개별 사용자로 인식하고 있으며,

저작권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 

해당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 [계정] 소셜계정 연동을 해제하고 싶어요.
A :

가입하신 소셜계정의 서비스에서 트렌드헌터 비즈클래스의 계정 연동을 해지하시면 됩니다.

채널톡을 이용하시면 각 소셜별 링크를 통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Q : [계정] 구매했는데 강의가 없어요.
A :

강의를 구입하신 계정이 맞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트렌드헌터는 여러 유형으로 계정 가입이 가능합니다.

소유하신 다른 계정이 있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소유하신 다른 계정이 기억나지 않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 온라인문의 : 채널톡 ,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Q : [동영상] 아이패드에서 재생이 안돼요.
A :

A :  iOS 1 이후 Safari 브라우저에서 iPad가 데스크탑 모드로 브라우징되어 Aqua nManager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Apple에서 iPad가 맥북인 것처럼 동작되도록 패치해 놓았습니다.)

 

 홈화면설정 > Safari > 데스크탐 웹 사이트 요청 > 모든 웹 사이트 OFF 설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Q : [동영상] 강의결제를 했는데, 재생이 안됩니다.
A :

동영상 재생을 도와주는 아쿠아N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복사&붙여넣기 하셔서 설치 후 실행해보세요:)

 

※ 바로 설치하기 ▼

https://dist.cdnetworks.co.kr/cdndist/aquanplayer/AquaNPlayer_2.0.383.5980_1039_proxy_2.0.1.10.exe

 

모바일로 시청하시려면 해당 링크를 통해 어플 설치 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dn.aquanmanager

 

-애플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aqua-nmanager/id1048325731

 

 

 

Q : [동영상] 모바일에서도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CDNetworks 에서 제작한 "AquaⓃManager" 앱을 설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AquaⓃManager 에서 원하는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이동중에 데이터 걱정없이 강의를 볼 수 있고,
북마크 기능을 지원하여 주요 내용을 체크하였다가 원하는 부분으로 바로 이동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dn.aquanmanager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aquanmanager/id1048325731

Q : [동영상]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종이 궁금해요.
A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아이디당 한 대의 스마트 기기로만 강좌 수강이 가능하며, 또한 루팅된 기기에서는 사용에 제한이 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지원되는 기기 기준

어플은 다음 환경에서만 테스트되었기 때문에 다른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0.3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기기에서 동작합니다.

*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안드로이드 4.0 이상만 적용 되므로 이점을 참고하시고 이용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3 이상 기기라고 하더라도 저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iOS 지원되는 기기 기준

iOS 7.0버전 이상

아울러 iOS 7.0 버전 이상 설치가 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다른기기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iOS 7.0 이상 기기라고 하더라도 저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아쿠아 플레이어 종료시 모든창이 같이 닫힐 경우에 어떻게 하나요?
A :

해당 오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가 발생했거나 사용하시는 PC의 관리시스템 부분에 오류가 발생하여 나타납니다.

해당 오류의 원인 및 기본 조치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아쿠아N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바랍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AquaNPlayer를 찾아 제거해주세요

2. 악성코드, 애드웨어, 바이러스로 인한 경우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같이 실행 되는 애드웨어나, 바이러스, 악성 코드가 PC에 설치 된 경우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게 되면, 정상적인 익스플로러까지 종료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리방법: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가셔서 Money, point, cash
로 이름이 나타나있고 용량이 3MB이하로 나타나는 것은 대부분 악성코드나 애드웨어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사용하고 있으신 프로그램이라면 삭제하지 마시고, 그 외 언제 설치한지 모르고, 이상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판단이 되시는 경우에는 위의 프로그램들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심가는 프로그램을 직접 삭제하신 후에 바이러스 정밀검사로 남아있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애드웨어를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3. 툴바로 인한 경우가 있습니다.
툴바의 경우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때의 메모리를 사용하게 되므로, 출처 모르는 툴바가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방법:
툴바 삭제하는 방법도 위와 동일하게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가셔서 toolbar라고 나와있는 항목들을 삭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회사나 정부기관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혹은 영상실행이 안되시는 경우
A :

해당오류는 보안강화로 인해 해당 네크워크에서 특정IP 및 주소를 차단하여 발생합니다.

회사 및 정부기관, 공공장소에서 보안을 방지하기 위해 유해사이트나 보안이 약한 사이트일 경우 보안 강화 및 자료유출을 막기 위해 차단시키는 경우입니다.

또한, 이는 사용하시는 장소의 인트라넷 보안 설정 자체를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한번 회사의 보안 서버 관리자나 서버 담당 부서에 문의 후 접속 차단 여부를 확인하여 접속을 허용해달라 요청해주시는 것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위에 조치대로 하셨는데도 안되시면 저희가 도움을 드릴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PC&모바일상에서 동영상 강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

저희 사이트의 모든 강의는 DRM 라이선스와 함께 보안이 걸려있으며

저작권 문제로 인해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동일 ID로 강의시청 중에 있어 종료합니다.
A :

저희 비즈클래스는 컨텐츠 보안 및 공유 방지 ,그리고 건강한 인터넷 학습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아이디는 한분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일한 아이디로 두대의 PC를 통한 동시 재생은 불가합니다.
즉, 동일한 하나의 아이디로 2번째 접속 인식된 PC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학습이 진행되지 않도록 시스템이 설정되었습니다.

동시 중복 접속이 감지되는 경우, 동영상 재생 시 "동일 ID으로 강의시청 중에 있어 종료합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강의 창이 닫힙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안내 문구 확인시, 동시 접속된 PC 중 1대에서는 저희 단기학교 사이트를
로그아웃 하신 후 PC를 재부팅하시면 사용하시고자 하는 PC에서 재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플레이어(아쿠아N플레이어)의 기능
A :

*동영상 화면 하단 메뉴

1. 재생메뉴: 재생(일시정지), 정지, 10초이전으로, 10초 앞으로 재생 기능
2. 화면크기조절: 전체,표준,확대를 클릭하면, 동영상 화면 크기 조정 가능
3. 속도조절(스피드): "-" 표시 클릭시 최저 0.2배속 까지 느리게 재생 가능
"+" 표시 클릭시 최고 2.0배속 까지 빠르게 재생 가능
4. 프레임 이동: 좌측 화살표 클릭시 30초 전 화면으로 이동 가능
 우측 화살표 클릭시 30초 전 화면으로 이동 가능
(시간 조정을 원하실 경우 화살표 가운데의 시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5. 볼륨조절: 스피커 이미지 클릭시 음소거 활성화
 스피커 이미지 옆의 스크롤 우측 이동시 소리크기 커짐
 스피커 이미지 옆의 스크롤 좌측 이동시 소리크기 작아짐
6. 재생상태 표시 바: 재생메뉴 상단의 분홍색 타원형 공간에
 동영상 재생 상태 및 재생 시간 및, 총 영상 시간 확인가능
7. 재생스크롤: 재생상태 표시 바 옆에 동영상 진행 상황을 알려줌
 마우스로 검은색 스크롤 바 클릭 후 우측으로 드래그 시
 화면 앞으로 이동가능, 좌측으로 드래그 시 전 화면으로 이동가능.

*동영상 스크린 마우스 우측 클릭 시
1.재생관련: 동영상 재생, 일시정지 및 정지 가능
2.크기조절: 원래크기100%, 두배크기200%, 전체화면으로 화면크기 조절가능
3.속도조절: 최저 0.2배속 부터 2.0배속 까지 속도 조절 가능
4.프레임이동: 재생중 프레임 이동 클릭시, 앞으로 혹은 뒤로 10초 이동가능
5.볼륨설정: 현재 볼륨보다 10%크게 혹은 작게 조절 가능
6.구간반복: 구간반복 기능을 활성화 하여 지정한 구간을 반복 재생 함.
7.음소거: 음소거 기능 활성화
8.항상 맨위에: 설정 시, 재생 중인 동영상 페이지를 항상 위에 표시 가능
9.환경설정:환경검색 선택 시, 소프트웨어 및 개인 PC 사양 확인 가능
 품질측정 선택 시, 본인PC와 동영상 서버 간의 연결상태 확인 가능

*단축키 안내
Space: 일시정지
Enter: 전체 화면 또는 원래 화면
+ :배속증가
- :배속감소
↑ : 볼륨 크기
↓ : 볼륨작게

*기타 기능
 일반화면에서 더블 클릭 시 화면이 전체화면으로 변함.
전체화면에서 더블 클릭 시 화면이 일반화면으로 변함.

Q : [동영상] 아쿠아N플레이어 재생시 “Please Wait…” “지정된 서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A :

해당 오류의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무선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거나 지역 케이블(수원방송, 강남방송 등)유선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거나 불안할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인터넷 속도테스트를 진행해 주시고 다운로드 속도가 3~5Mb/s 이상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위보다 느리게 나오거나 지연률이 심하게 나타나면 인터넷 공급업체에 A/S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사나 정부기관, 원룸이나 고시원, 기숙사, 도서관 등에서 이용하시는 경우 인터넷 속도제한 및 보안 강화로 인해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네트워크에서 보안 방지를 위해 유해사이트나 보안이 약한 사이트를 차단시키는 경우 발생하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트라넷 보안 설정 자체를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해당 네트워크의 보안 서버 관리자나 서버 담당 부서에 문의 후 저희 사이트 접속 차단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접속을 허용해 달라고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간혹, IP타임 공유기를 이용하시는 경우에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거나 공유기를 제거하시고 PC에 직접 연결해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4. 바이러스나 툴바, 애드웨어, 아쿠아N플레이어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이러스를 치료해 주시고,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통해 출처를 모르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쿠아N플레이어를 삭제 하신 후, 재설치를 해 주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강의 재생 도중 녹화프로그램 감지 오류가 발생합니다.
A :

강의 재생 시, 녹화프로그램으로 인해 재생되지 않는다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강의 동영상 재생 시 특정프로그램을 같이 이용하신다면,
아쿠아N플레이어가 해당 프로그램을 녹화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재생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동영상 프로그램, 토렌트, 캡짱, 하드디스크 보안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아비라, 카스퍼스키, 노턴) 등을
 이용하신다면 해당 프로그램 사용을 종료해주시고
 아쿠아N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 하신 다음,
PC 재부팅 후 강의를 재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연동시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에,
아쿠아N플레이어가 정상 재생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OS에서 동영상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HDMI모니터로 이용하시거나 혹은 PC내에 영상 녹화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어 발생한 원인입니다.

컨텐츠 보안 및 영상 복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HDMI로 연결된
 영상출력장치에서는 동영상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하므로
VGA, DVI로 모니터를 연결하여 재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지정된 미디어가 없습니다” “DRM 라이선스 획득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A :

해당오류는 업로드 된 강의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문제사항을 기재하셔서 1:1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저희쪽에서 확인하고 오류 수정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미디어 캐시 파일 처리 오류 : 디스크 여유 공간을 확인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A :

해당 오류는 하드디스크 C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저희 사이트 강의가 정상적으로 재생되기 위해서는 최소 2GB의 여유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므로, 하드 디스크(C 드라이브)의 용량을 2GB 이상 비워두신 상태에서 다시 한번 동영상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항으로 조치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내용도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해주시고 윈도우키+ r 누르면
"inetcpl.cpl"를 입력하시면 관리자권한으로실행되는 인터넷옵션창이 열립니다.

보안 - 보호모드사용을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확인을 누르고
 다시 인터넷창을 열어서 실행하면 정상작용되는 것으로 확인되실거에요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동영상 창 자체가 뜨지 않아요.
A :

우선 저희 영상을 클릭했는데 창이 뜨지 않는 경우
[도구] – [팝업 차단] – [팝업 차단 사용 안 함] 혹은 [팝업 차단 끄기]를 클릭하세요.


위 사항대로 진행하셨는데도 해당 오류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윈도우 8.1 업데이트를 하신후 아쿠아N플레이어 재설치 반복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A :

해당 오류의 경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이용하실 경우 발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보호기능이 강화되어서 발생한 부분입니다.

먼저 사용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상단 메뉴를 통해 [도움말]-[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11버전이시라면 밑에 조치대로 해주시고 11버전이 아닐경우는 저희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탭] 을 눌러주시면 설정안 하단에 보시면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를
 체크 해제 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시고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꺼다가 다시 켜주시면 영상 실행이 됩니다.
 (도구 버튼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키보드 Alt 자판을 클릭해주시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상담을 통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아쿠아N플레이어 실행 시 ‘지정한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뜰 경우
A :

해당오류는 아쿠아N플레이어의 네트워크 환경을 연결시켜주는 옵션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합니다.

1. [시작] -> [실행] -> [regsvr32 wmnetmgr.dll] 입력 후 확인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2.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3.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강의를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상담을 통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 [동영상] 동영상 재생시 스킨 다운로드 에러가 발생합니다.
A :

동영상 재생시 "스킨다운로드에러"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를 클릭 해주세요.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호모드를 해지하고 적용->확인을 누른 후 인터넷 창을 모두 닫아주세요.
그리고 인터넷 창을 새로 열어서 영상을 재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상담을 통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 [동영상] 동영상 재생이 잘 되었었는데 갑자기 아쿠아N플레이어를 재설치 하라고 합니다.
A :

동영상이 잘 되다가 갑자기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급적 안정적인 재생을 위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수강을 부탁드립니다.

익스플로러 실행->F10키 누름->도구(T)->ActiveX 필터링(X)

위의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ActiveX형태의 아쿠아N플레이어는 실행이 차단되어
아쿠아N플레이어가 설치 되어 있어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해당옵션을 확인해보시고 체크 해제 후 익스창을 재실행하시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상담을 통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 [결제/환불] 결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설치) 되지 않을 경우
A :

저희 비즈클래스는 NicePay의 결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결제 진행 시 정상적으로 결제 프로그램이 구동 되지 않거나
ActiveX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다고 연락을 주시는데,
대부분 결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손상이 된 경우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학습프로그램설치>전자결제ActiveX를 다운로드 받아
수동으로 설치하신 후에 다시 사이트로 접속하여 결제를 시도해주세요.

Q : [결제/환불] 공인인증서란 무엇인가요?
A :

공인인증서(Certificate)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하나의 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USB 등에 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해야 됩니다. 또 인증서 발급 때 받는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둬야 합니다.

비즈클래스에서는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를 필수화하고 있습니다.

Q : [결제/환불] ISP(인터넷안전결제)란 무엇인가요?
A :

ISP(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는 금융감독원에서 권고사항으로 PKI(공개키) 암호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종전의 결제 시에 회원께서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거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터넷 전용 지불수단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교육원에서는 회원님의 신용카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 30만원 미만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 30만원 이상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공인인증서로 결제

Q : [결제/환불]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

입금(결제) 확인은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선문의 : 02-566-9162

Q : [결제/환불] 실시간 계좌이체는 무엇인가요?
A :

실시간계좌이체 대금결제 서비스는 직접은행에 가지 않고

실시간으로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님의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뱅킹 가입자로 공인인증서를 소지하신 분에 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 [결제/환불] 온라인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은 무엇인가요?
A :

수강료를 현금으로 납부하기를 원하는 경우

은행을 선택하여 발급받은 개인전용 일회용 계좌로

송금하여 결제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ATM 기를 이용한 입금은 불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폰뱅킹, 창구입금 등 이용)

Q : [결제/환불] 결제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

결제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온라인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결제 서비스는 NicePay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신용카드로 결제 즉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사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공인인증서 및 안심클릭 비밀번호 설정을 요구 할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용카드의 결제 대행업체는 LG U+ 서비스를 사용 합니다.
결제시 NicePay 또는 TH커뮤니케이션즈 이름으로 청구 될수 있습니다.
비즈클래스의 이름이 아니더라도 정상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2. 계좌이체
계좌이체의 서비스 가능시간, 거래한도 금액은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번거로우시더라도 거래하시는 은행을 통해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단, 법인 계좌는 보안상의 이유로 결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3. 무통장 입금
“가상 계좌 시스템” 을 도입 하여,

회원님께서 주문하신 건건마다 하나의 고유한 입금계좌가 생성됩니다.
원하시는 은행을 직접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문이 완료된 후에는 계좌 정보를 SMS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금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에는 전산상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입금 처리 되지 않으니 주문하신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입금해주세요.)
주문하시는 분과 입금하시는 분의 이름이 달라도 입금처리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입금계좌와 입금금액만 정확하게 확인하셔서 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Q : [계정]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A :

회원탈퇴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를 하시면 회원가입 시 등록하셨던 모든 정보와 함께
보유하고 계신 포인트 정보도 삭제됩니다.

Q : [계정] 회원정보 수정은 어디에서 하나요?
A :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클릭하신 후

"회원정보변경" 메뉴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Q :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A :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을 클릭 후

중앙 하단의 로그인 박스안에 "비밀번호 분실"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시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로 새로운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에서 비밀번호를 변경 후 이용해 주세요.

 

* 온라인문의 : 채널톡 , 트렌드헌터 카카오톡

고객센터 : 02-566-9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