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점> 1. 어떤 기준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광고를 운영하는 지 베리홉 대표님의 의사결정 기준을 알 수 있었음 2. 서브 매체의 경우, 어떤 효율을 보였는지 구두로 간략하게 알 수 있었음 3. 화장품 브랜드 운영시 광고 채널을 어떻게 확장하면 좋을 지 알 수 있었음
<아쉬운점> 1. '최적화'라고 강의명은 표현되어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최적화' 했다는 지 내용은 편집되어 알 수 없음 2.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이기에 소재 제작 프레임워크를 보고 싶었으나, 편집되어 알 수 없음 3. 다음으로 광고 세팅을 어떤 식으로 하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했을 것으로 예상하나, 편집되어 알 수 없음
<결론> 본질적인 부분들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디테일한 부분은 모두 편집됨. 강의가 아쉽다기 보다는 편집이 매우 아쉬움 1. 월 매출 1억 이하의 분들이라면, 해당 강의 보다는 디테일한 전략을 알려주는 강의가 좋을 듯 2. 퍼포먼스 매체로 월 매출 1억 이상씩 내고 계신 분들이라면, 베리홉 대표님의 본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는 있지만 디테일한 부분은 모두 편집되어 있으므로 비즈니스 방향을 정리하는 느낌으로 들으면 좋을 듯.
다른강의도 함께 장바구니에 담아서 바로 수강하려고 했으나, 디테일한 부분은 역시 편집되어 있을까 두려워 망설여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