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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칭이벤트] 200만원으로 1억매출 식품회사 창업하기

제가 1인기업으로, 전재산 200만원에서 현재 월 1억 매출까지 현재 결과까지의 모든 과정과,
문제해결의 실질적 방법,다양한 성공사례를 총집합한 강의로 제가 겪은 과정을 100% 공개합니다.
창업의 모든것을 배워서 성공에 가까워지길 기원합니다.

강사
맹수연
전화상담
02-566-9162
카톡상담
카톡 아이디 : 비즈클래스

촬영일 : 2021.02

강의정보

강사소개

· (주)버닛버닛 대표
· - 카이스트 졸업
· - 크라우드 펀딩 TOP 50 젊은 CEO
· - 민간투자, 펀딩달성률 최소 1,200% 이상 매출
· - 크라우드 펀딩 관련 원스톱 컨설팅사

경력

· 트렌드헌터, 크라우드 펀딩 기초 스터디 강사
· 트렌드헌터, 크라우드 펀딩 심화 강사

강의목차

  • 11강_무조건 팔리는 상품기획하는 방법
    - OT. 강의를 시작하며
    - <200만원으로 1억매출 식품회사 창업하기> 전체 커리큘럼 소개
    -
    - 01. 소자본 창업의 요건
    - 왜 나의 상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자면서도 돈을 버는 화수분을 만들기)
    - 만들고 싶은 것보다는 쉬운 것을 택하는 방법
    - 처음에 들어가는 자금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 (제조원가, 판매원가 줄이는 방법)
    - 창대한 끝을 위해 '나'를 뛰어넘고 차근차근 가야하는 이유
    - 소자본으로 시작 가능한 가공식품의 장점 6가지
    - 200만원으로 시작하여 추가로 창업자금을 조달받는 방법 (펀딩, 정부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알아보는 방법)
    -
    - 02. 상품 기획 아이디어 창출방법
    - 팝소켓,아기띠 상품기획 성공사례분석
    - 상품기획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실행방법
    - 생활속 불편함을 제품아이디어로 만드는 방법
    - Substitute 대체하기 (불편함, 한계, 개선 상품성공사례)
    - Combine 결합하기 (귀찮음, 심미성 상품성공사례)
    - Modify 수정하기, Magmify 확대하기, Minify 축소기 (새로움 상품성공사례)
    - Put to other uses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 상품성공사례)
    - Eliminate 제거하기 (심플함의 상품성공사례)
    - Reverse 반전하기, Rearrange 재정렬하기 (재미와 호기심 요소로 성공한 사례)
    -
    - 03. 상품기획 전략과 타겟설정
    - 시장과 고객을 이해하기
    - 기획자끼리 회의해서는 안되는 이유
    - 내 제품을 누가 구매할까? 고객설정을 하는 방법
    - 제조 후 6개월 만에 올리브영 입점할 수 있었던 확실한 타겟집단 선택과 설문분석
    - 시장과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단계적 브랜딩 방법
    -
    - 04. 팔고 싶은 상품이 좋은 상품이다
    - 좋은 상품을 정의하는 방법
    - 고객에게 제품을 소개하기에 앞서서 반드시 이야기해야하는 것
    - 판매자에게 제품을 잘 어필하는 방법
  • 22강_마진을 높이는 브랜딩 (1)
    - 01. 브랜딩의 중요성
    - 브랜딩의 정의 및 브랜딩만으로 소비되고 있는 제품사례
    - 제품구매시 고객의 생각구조를 활용한 파워설득포인트
    - 내가 만들고싶은 제품과 실제로 소비자가 원했던 제품의 차이점
    - 제품 가격결정의 주요요소 및 브랜딩 성공사례
    -
    - 02. 차별화를 만드는 브랜딩
    - 판매촉진전략 보다 차별화전략으로 가야하는 이유
    - 소비자에게 보여줘야하는 브랜드정체성 8가지
    -
    - 03. 브랜드 가치 만들기
    - 브랜드가치를 만드는 4단계 과정
    - 제품명만으로 브랜딩 된 성공사례
    - 브랜드 컬러의 중요성과 컬러선택의 방법
    - 예측이 어려운 소비자의 행동들과 그들이 비합리적인 이유들
    - 고객에게 반드시 전달해야하는 제품의 특장점 포인트 1가지
    - 올리브영의 고객-커뮤니케이션 예시
    -
    - 04. 제품의 컨셉설정과 스토리텔링
    - 상징적 이미지, 향수자극, 펀슈머, 소설 예시로 보는 스토리텔링
    - 진짜같은 이야기, 광고 영상시나리오, 전설과 신화,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사례
    -
    - 05. 과대광고 주의사항과 우회하는 표현법
    - 식품광고시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광고문구
    - 상세페이지 주의! 규제가 들어가는 체험후기 광고의 요소
    - 식품광고에 대해 잘 모른다면 문의 할 수 있는 곳은?
  • 33강_마진을 높이는 브랜딩 (2)
    - 01. 과대광고 우회하는 방법
    - 타 업체에서 진행한 과대광고 컨텐츠를 잘 활용하는 방법
    - 제품명 네이밍과 상표를 만든 생각법
    - 모델, 카테고리, 은유적 표현을 활용하여 특징 표현하는 방법 및 사례
    - 은유적 표현을 활용하여 광고카피라이팅 5가지 예시
    -
    - 02. 내 상품 브랜드를 법적으로 지키는 방법
    - 1) 상표권의 중요성
    - 상표등록 하기 전 유사상표 검색 방법
    - 특허청이 상표등록을 거절하는 5가지 유형
    - 비슷한 상표가 있을때 해야하는 것
    - 혼자서도 상표권을 출원하는 장점과 방법들
    -
    - 03.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
    - 제품의 성공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패키지 디자인요소 4가지
    - 효과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위한 TIP 7가지
    - 패키지 제작 전에 수집해야하는 정보 (색깔, 글꼴, 로고파일, 이미지, 필수마크)
    - 바코드 발급 방법
    -
    - 04. 패키지 디자인 방법
    - 패키지 디자인에서 보여줘야하는 요소들
    - 패키지 디자인 컨셉사례 (미니멀&심플, 그레디언트&홀로그램, 팝아트&레트로, 친환경, 투명창)
    - 실제 제품사진을 찍은 것 처럼 목업을 해볼 수 있는 방법들
    - 단한번 하는 디자인, 중요한 외주업체 선정방법
    -
    - 05. 저렴하게 상품 사진 잘 촬영하는 노하우
    - 사진촬영 준비 (예시수집방법, 톤앤매너 정하기, 컨텐츠 기획, 누끼촬영, 모델 촬영)
    - 스튜디오를 찾을때 꼭 확인해야하는 것
    - 견적 뻥튀기를 막는 스튜디오 기획안 예시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 44강_제조업체 찾는 방법과 비용절감 노하우
    - 01.제조업체 미팅의 중요성 및 견학방법
    - 좋은 제조사를 찾는 방법과 연락하는 팁들
    - 제조사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기준 (특징,품질관리,MOQ와 단가,리드타임)
    - 제형, 포장에 대해 이해하기
    - 제조사를 통해 반드시 해야하는 질문
    - 견학할때 반드시 체크해야하는 6가지요소
    -
    - 02.MOQ(최소제조수량)과 비용을 낮추는 협상전략
    - 센스있게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대표님/생산담당자/영업담당자)
    - 경험이 많은 제조사에게 진심이 통하는 문서
    - 제조사의 입장을 이해하고 서로의 절충안을 찾아가기
    -
    - 03. 제조 스케줄의 이해와 필수 체크사항
    - 제조공정을 한눈에 보며 제조과정의 일정 이해하기
    - 제조 스펙 확정부터 출고까지, 시간을 절약하는 공식제조순서
    - 제품발주시에 함께 요청해야하는 서류와 필수 체크사항
    - 상세페이지를 떠올리며 반드시 제조사에 요청해야하는 서류 리스트 16가지
    -
    - 04. 부자재 업체 선정 노하우
    - 부자재 개념과 필요한 부자재의 종류
    - 제조사 제휴업체를 이용하면 좋은점 4가지
    - 용기 제조업체 찾는 사이트 리스트
    - 부자재에 대해 컨설팅이 가능한 전문가를 찾기
  • 55강_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안들이고 창업하기
    - Intro. 빈손으로 창업을 어떻게 해야할까?
    - 고정비용과 캐시카우를 이해하기
    - 빈손으로 창업이 가능했던 진짜 방법
    - 200만원으로 시작한 첫제품, 7천만원을 펀딩성공 및 6개월간 약 1억1천만원 매출달성
    -
    - 01. 크라우드 펀딩 이해하기
    - 크라우드펀딩의 장점과 프로세스
    - 리워드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이해하기
    - 와디즈의 필수요건(오픈자격 및 펀딩 조건) 및 주목할만한 기능들
    - 와디즈 프로젝트 준비부터 최종정산까지 전체진행과정
    - 와디즈 정산시스템
    -
    - 02. 크라우드펀딩 목표세우기
    - 제조비용충당, 재고리스트감소전략, 브랜드 인지도상승 전략, 시장수요예측하기
    - 와디즈의 목표금액별 성공률
    - 제조비에 맞춘 목표금액 충당하는 계산법
    - 아이템 기획부터 트렌드조사를 체크하기
    - 펀딩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 4가지 (유통채널부터 마케팅기회)
    -
    - 03. 고객에게 통하는 스토리 작성비법
    - 3초안에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썸네일과 제목뽑는 방법
    - 40자안에 가치를 담는 글쓰기와 눈에띄는 이미지
    - 스토리에 맞는 메인컬러/서브컬러 컬러 정하기 노하우
    -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설득자료 예시
    - 식품 펀딩에 있어서 꼭 들어가면 좋은 스토리 6가지
    - 스토리 작성시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항목들
    -
    - 04. 보자마자 사게하는 매력적인 스토리쓰기
    - 후킹포인트의 중요성
    - 고객을 마음을 사로잡는 상세페이지 후킹포인트 요소와 순서
    - 구매로 끝장내는 후킹포인트 첫멘트와 이미지
    - 스토리텔링과 브랜드를 강조하는 구성 방법과 사례
    - 스토리의 퀄리티와 고객신뢰도를 높이는 모든 꿀팁들
    - 이미지 무료 사이트리스트 및 고퀄리티의 저렴한사이트 1곳
    -
    - 05. 충성고객을 마늘 브랜드를 키우는 펀딩률을 높일 수 있는 꿀팁
    - 리워드를 구성할때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하는 3가지
    - 얼리버드 리워드의 종류와 특징, 가격, 할인율 구성하기
    - 초기 부스팅의 중요성과 성공프로젝트 분석
    - 펀딩 목표금액의 25%를 3F로 충당하기
    - 서포터와 정성스럽게 소통하는 댓글 예시와 악플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꼭 열어야하는 이벤트 예시와 사례
  • 66강_손 안대고 매일 100개씩 팔리는 유통전략
    - Intro. 직원을 채용하기보다 잘 파는 셀러에게 맡겨야 하는 이유
    -
    - 01. 직접 팔지말고 잘 사는 사람에게 맡겨라!
    - 위탁판매와 사입판매의 차이, 유통과정의 이해
    - 셀러를 거치는 유통의 장점 6가지
    - 자사몰을 만들었을때, 매출 외 얻을 수 있는 이익들이 무엇일까?
    - 브랜드성장 VS 매출?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판매량과 수익
    - 셀러 입장에서 생각하는 방법 (판매비용과 마진율 계산예시)
    -
    - 02. 잘파는 셀러 찾는 노하우와 꿀팁
    - 명심! 진짜 "잘"파는 셀러 구분하는 기준
    - 어떻게 셀러를 찾아야 하는가? 좋은 셀러를 찾는 방법
    - 유사 카테고리의 "잘파는 판매자"를 구분하고 직접 연락하는 방법
    - 유통관계자들이 모인 플랫폼 찾는 방법
    -
    - 03. 유통채널 종류와 셀러를 관리하는 방법
    - 유통채널의 종류와 특징정리 (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종합쇼핑몰,오프라인마켓,공동구매)
    - 셀러를 잘관리할 수 있는 6가지 질서와 법칙들
    -
    - 04. 유통을 위한 필수 준비물
    - 제품을 만들때 유통을 위한 필수서류리스트
    - 지속적 판매와 재구매를 위한 홍보, 마케팅 방법
    - 셀러와 함께 논의하여 상품 셀링포인트 찾기
    - 셀러들에게 전달해야하는 필수사항 총 모음
    - 셀링포인트가 들어가있는 상품제안서 실제 예시(직접 작성했던 서류항목들)
    -
    - 05. 택배 물류업체 선정과 배송방법
    - 물류업체의 6가지 역할
    - 물류업체 견적 미리보기
    - 좋은 물류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반드시 체크해야하는 점들
    -
    - 강의를 마치며
    - 200만원으로 1억매출 회사를 창업의 A-Z까지의 모든 과정을 교육 후 수강생에게 드리는 말
강의후기(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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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후기
  • 자신감뿜뿜
  • 강소*
    2021-04-25

크라우드펀딩보단 상품제조와 상세페이지 스토리가 궁금해서 듣게된 강의~~~

제조사 찾는팁 환상적입니다 ㅋㅋ 스토리는 강의듣자마자 다시 처음부터 뜯어고쳤어요 !!!!! 확실히 전환율차이가 어마무시합니다 . 듣길 잘했습니다~

  • 왜 진작 이 강의를 듣지 않았을까 싶네요...
  • 조영*
    2021-04-08

이 강의를 듣고 깨달은게 너무나도 많아 샘플링까지 진행 중이던 제품을 일단 다 hold했네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기획부터 다시 해야 할 것 같아요.


왜 이제야 들었을까라는 아쉬움과, 지금이라도 들어서 다행이다라는 안도감이 공존하네요.


고3때 들었던 신승범 선생님 수학 강의 이후로 강의료 이상의 돈을 지급하고 싶다는 느낌을 준 강의는 처음입니다.


개별 질문도 엄청 길게했는데 굉장히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1:1 문의로는 감사함을 표시할 수가 없어 이렇게 후기로 남깁니다.


5월말~6월 초에 와디즈에서 모스탄스 이상의 성과를 거둔 후에 감사인사 드리러 찾아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지승*
    2021-03-12

1년반전인가?? 크라우드펀딩 스터디도

재밌게 들었는데 이번 강의도 기대이상입니다!

  • 잘 들었습니다
  • 김대*
    2021-03-11

기간도 넉넉해서 좋네요

잘 따라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런칭이벤트] 200만원으로 1억매출 식품회사 창업하기

강의구성
6강
강의시간
7시간
수강기간
180일
강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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