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많은 노출은 높은 매출을 불러온다. 하루 1~20만원 매출의 스마트스토어를 3일간 매출 1억대 이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조회수3232019.02.13
첨부파일없음
파워블로거들의 전성시대였던 10여년전부터 블로그 상위 노출은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거리였습니다.
사실 지금도 예전보다는 조금 덜 하다 뿐이지 상위노출에 에너지를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상위 노출을 시킨다하여서 직접적으로 비즈니스적 혜택을 얻지 못 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이런 분들은 콘텐츠를 열심히 생산하여도 포털의 배만 불려준다는 불만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았고,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 생산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유튜브 등으로 많이 이동하였습니다.
실제로 유튜브를 통한 고소득자들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라는 광산에서 금광을 캐기위해 뛰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 콘텐츠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올려 재미를 보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러한 분들에겐 또다른 길이 있으니 스마트스토어 등을 활용해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검색 상위권을 잡아 매출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콘텐츠 생산이 아닌 제품 관련 내용을 작성하여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업로드한 상품 게시물이 상위 노출이 된다고 무조건 매출이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상품을 업로드하고 이 상품이 검색 상위권에 잡히면 곧바로 매출로 보상이 이뤄집니다.

실제로 저희가 진행한 결과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중 관리를 안 한지 오래되어 매출이 잘 안 나오는 공간을 통해 지난주 금요일(2월 8일) 판매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관리가 안 되다보니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 1~20만원 정도의 매출이 나오고 있었습니다.(물론 캡쳐 된 이미지에 나온 기간은 구정 연휴가 끼어서 판매가 더 안 이뤄진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캡쳐된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2월 8일부터 하루 판매량이 3천만원대씩 나오고 있습니다.
3일만에 판매 매출이 1억을 넘어갔구요.
괜찮은 상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니 곧바로 많은 판매량으로 직결이 되었구요.
하루 스마트스토어 방문자는 2~3천 명 가량이었습니다.
월요일 오전에 해당 상품은 공급해주는 곳의 일시적 재고부족으로 아쉽게도 상품 판매는 중단하였는데, 1억 3천만원 가량의 매출이 단시간에 발생이 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진행한 것은 아니고, 1월부터 트렌드헌터에서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진행하는 김캡틴 강사님의 수강생 분이 매출을 폭발 시켜서 공유해준 내용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1월 월간 매출이 6억 7천만원이고, 특히나 1월 28, 29일에는 하루 판매 매출이 1억을 넘었습니다.



하루 스마트스토어 방문 유입자숫자는 5천 가량이었구요.
위의 이미지에 나온 상품은 구정 연휴를 겨냥해서 준비를 하였고, 구정연휴 상품 관련 검색어에서 최상단을 잡으니 이렇게 매출이 발생이 된 것입니다.

물론 상품을 업로드 하였고 이 상품이 최상단에 검색이 됐다는 이유만으로 이러한 판매량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전제 조건은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하고 구매를 많이 하는 상품을 잡고 노출이 많이 이루어져야 이러한 보상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상품소싱에 어려움을 겪다보니 도매사이트 등에 올라온 상품을 업로드하는데, 이러한 도매사이트도 상품을 찾기 좋은 방법이나 문제는 도매사이트에서 좋은 상품을 찾는 게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도매사이트에 등록 된 상품 자체가 워낙 방대하게 많아서 좋은 상품을 찾는 것 자체가 쉽지 않기도 하고,좋은 상품을 찾는다해도 누군가는 해당상품을 이미 판매하고 있어서 가격 경쟁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상품명으로 검색했을 때, 해당 상품의 판매처가 가격 비교형태로 수 십~수 백개씩 묶여나오는 경우들은 도매사이트에 올라온 상품일 가능성이 높고 가격비교를 통해 가격이 비교돼서 마진을 엄청나게 낮추 올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이 경우에는 판매로 이어져도 이익이 나오질 않을 가능성이 높구요.

결국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에 있어 관건은 좋은 상품을 훌륭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게 공급을 받거나 내가 개발한 상품을 브랜딩에 성공하는 것일텐데요..
좋은 상품을 훌륭한 가격에 받는다는 게 말이 쉽지 이런 상품을 찾으려면 그만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상품을 찾기위해서는 발품도 많이 팔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도 지난해 연말 한우를 소싱하기위해 마장동의 축산시장을 돌아보며 업체들과 미팅도 하였구요.
가깝게는 어제(2월 12일 화요일)는 저희 직원과 수산물 소싱을 위해 태안에도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유통 관련 카페나 오픈채팅방 등에서 찾고자하는 상품을 수배하는 글도 올려보시고, 유통하는 분들의 모임이 있으면 자주 참여를 해보세요.
아무래도 얼굴을 본 사이일 때 본인이 가진 좋은 상품이나 정보를 공유해주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 역시도 그간은 상품 소싱을 하러 발로 뛰며 움직이는 스타일이 아니었으나 작년 연말부터는 생각을 바꿔서 밖으로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로 뛰는만큼 좋은 상품들을 그에 비례해 많이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저희가 공급받은 상품의 아주 일부만 업로드를 하여 진행을 할 정도이고, 이 상품들을 저희가 다 소화하긴 무리일 듯 하여 수강생분들에게도 공유를 해주려 준비도 좀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는 트렌드헌터라는 곳을 운영하고 있는게 도움이 되는 부분이 분명 있지만, 트렌드헌터 같은 공간이 없어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상품을 찾아다니는 분들은 결국 좋은 상품들 소싱에 성공을 많이하고는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상품을 찾으려면 발로도 많이 뛰셔서 아는 사람을 늘리시고, 네이버 쇼핑 등에서 해당 상품의 노출이 좋은 위치에 이루어질 수 있게 공부도 하시면서 많은 시도해보셨으면 합니다.

향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