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2018년 7월 SNS 사용 동향
조회수1412018.08.16
첨부파일없음


와이즈앱에서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의 2018년 7월 사용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2017년 1월/7월, 2018년 1월/7월 이렇게 6개월 단위로 비교하여 통계 자료를 내놓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기준으로만 측정한 것이지만, 전체적인 국내 SNS 사용 동향을 파악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구요.

눈에 띄는 부분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입니다.
페이스북은 2017년 1월 월간 66억분 사용을 했으나, 올7월에는 40억분 사용으로 무려 사용 시간이 40%나 감소를 하였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 사용자들의 페이스북 이탈이 눈에 보였으나 예상보다도 더 빠르게 사용 시간이 줄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 추세는 8월 중순인 현재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느껴지고 있고, 이 추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내년 하반기 중엔 인스타그램에 역전을 당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SNS계의 절대 강자인 페이스북이 몇 년전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추락 추세로 가는게 놀랍기도 합니다.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올해 1월 대비로봐도 6개월만에 사용 시간이 38.5% 가량이 늘어났습니다.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보고 있고, 여전히 가장 핫한 SNS임은 분명합니다.
큰 일이 없다면 올한해 마지막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NS하면 인스타일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당분간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염두에 둬야하는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밴드나 카카오 스토리는 특이사항은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는 사용자가 줄을만큼 줄은 건지 큰 변동이 없고, 네이버 밴드도 지난해 초부터 약간의 사용자 감소가 있으나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두 곳 모두 성장동력은 상실하였다보고 있고, 도달률 역시 계속 떨어뜨리고 있기에 앞으로의 전망이 썩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결론 : 인스타 제외한 나머지 SNS 상황은 그다지 밝아보이지 않는다.


댓글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