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한 소개와 활용 사례(2)
조회수262017.12.07
첨부파일없음
지난 글에 이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에 대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플루언서 홀리+이니스프리



2) 인플루언서 포니+미샤


3) 인플루언서 맛상무+냄비 업체



4) 인플루언서 러너&꽃빈+의자 업체



5) 인플루언서 슈기님+치킨



연예인을 모델로 쓰는 것보다 낮은 광고 비용으로 트렌드에 맞는 광고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장점입니다.

치솟는 모델 개런티에 비해 길게는 연간, 짧게는 1개월의 광고 모델 계약으로 광고 효과를 입증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기업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19 20억 달러를 전망하고 있으며, 실제 미국 에미레이트항공에서 할리우드 여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그녀에게 지급하는 광고비는 500만달러( 55억원)에 이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600만뷰를 달성하는 마케팅 결과를 내었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에미레이트의 광고 결과는 어땠을까요?

이번엔 할리우드 유명 여배우가 아닌 유튜브 인플루언서인 케이시 네이스탯에게 퍼스트클래스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하였고 다른 조건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저 인플루언서가 에미레이트항공 경험을 즐기고, 영상으로 남겨 팬들과 공유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네이스탯은 1등석 기내식을 즐기는 모습을 두 번의 영상으로 자신의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해당 영상은 55억원의 광고비를 받은 할리우드 여배우 광고인 600만뷰를 뛰어넘을 수 있었을까요?

결과적으로 유튜브에서만 5200만뷰를 기록해냈고, 제니퍼 애니스톤에게 55억의 광고비를 지급한 것에 비해 무려 9배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냈습니다.

이러한 직접적인 결과 말고도 각종 잡지, 포털, 언론, 블로그 들에 소개되며 에미레이트는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어마어마한 마케팅 결과를 낸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들의 영향으로 스타트업 심지어 대기업에서도 고객과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일명 공감 마케팅을 주목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을 우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 부릅니다.


댓글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