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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한 소개와 활용 사례(1)
조회수592017.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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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인플루언서의 정의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플루언서란?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나 수십만 명의 팔로워 수를 가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 또는 1인 방송 진행자들을 통칭한 말입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영향력 있는 개인 중 1인 방송 진행자나 SNS에 수 만에서 수 십 만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뜻합니다.

전체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TV, 신문 광고보다 인플루언서는 특정 타깃 범위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타깃에 맞게 홍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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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사례로 중국의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왕홍 관련 마케팅 시장은 2016년 기준 580억 위안(약 10조원) 규모에 달합니다.



<이미지 출처 - 패션서울>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왕홍인 파피장은 웨이보 팔로워 수가 2,000만 명이 넘어 기업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고 있습니다.

또 한 명의 왕홍인 미멍은 브랜드 광고로 한 편의 문장을 써주는 비용이 우리나라 돈으로 약 8630만원에 달합니다.


그럼 국내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는 누가 있을까요? 

다양한 플랫폼별로 인플루언서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나, 유튜브의 유명 인플루언서들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도서관’ 구독자 1,616,411명(백육십만)





2) ‘밴쯔’ 구독자 1,798,008(백칠십만)




3) ‘씬님’ 구독자 1,392,553(백삼십만)




4) ‘양띵’ 구독자 1,776,080(백칠십만)




5) ‘포니’ 구독자 3,186,398(삼백만명)




국내에서도 이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트위치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준연예인에 가까운 입지를 갖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다수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와 관련하여 (2)편에 이어서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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