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10만이 넘는 판매자들이 스토어팜에 입점한 이유
조회수1462017.09.11
첨부파일없음
스토어팜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공간입니다.
블로그나 카페와 같이 웹에 대한 큰 지식이 없어도 네이버에서 제공한 템플릿을 활용하면 손쉽게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다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에 비해 매우 저렴한 판매 수수료(수수료율은 카드수수료/n페이 수수료 합쳐도 최대 5%대에 불과합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게 아니라 여러분들이 직접 스토어팜을 홍보해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2% 정도의 판매 수수료가 면제되어 카드수수료 정도만 발생이 됩니다.)를 받고 있는 장점 역시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있다보니 스토어팜 판매자가 지난해 이미 10만 명을 돌파하여 올해는 20만 명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사견이지만 스토어팜을 통한 거래액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스토어팜을 활용할 경우 매출 발생도 잘 이루어질까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플랫폼 활용에 비해 스토어팜이 매출 발생시키기 유리한 부분이 많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일단 스토어팜에 상품을 올릴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와 함께 네이버 쇼핑에서 가장 상단에 노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이미지는 9월 10일(일요일) 저희 스토어팜 방문자 통계 입니다.
통계자료를 보면 아시겠지만 하루 1,130명 방문 중 검색을 통한 방문이 무려 825명으로 전체 방문자의 73%가량이 네이버 쇼핑 검색을 통해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방문자 숫자가 많다보면 당연히 매출로 연결이 될 것이구요.

저희의 경우 올해 4월 중순부터 마켓네이처 스토어팜을 운영하면서 1개월 단위로 스토어팜을 통한 매출이 2배 가량 상승해왔습니다.




스토어팜은 위의 이미지와 같이 일정산을 해주는데, 정산에 있어 무려 2개월이나 시간이 걸리는 소셜커머스에 비해 대략 1주일 정도만에 정산을 해주는 메리트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9월 4일 무렵 판매 된 액수에 대해 9월 11일 무렵 입금이 들어오는 구조 입니다.)

또한 럭키투데이라는 딜 진행이 가능한 구조도 있고, 톡톡 메시지라는 기능을 통해 우리 스토어팜에 톡톡친구를 맺은 사람들에게 매월 1회 무료로 메시지 발송도 가능합니다.

이런 저런 부분들을 따지고보면 쇼핑몰을 직접 런칭하는 것보다 스토어팜을 키우는 것이 높은 확률로 유리하다는 결론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쇼핑몰을 직접 운영해서 월 1,000만원 정도를 팔 수 있는 정도의 사업자라면 스토어팜을 통해 판매하면 3~5배 정도는 더 팔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지난해 10만 스토어팜 판매자들 중 6,200명이 스토어팜을 통해 연매출 1억 이상 판매를 하였고, 5억 이상 판매자도 1,000명 가량이라고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스토어팜을 활용해 수익을 올리고 있지요?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스토어팜을 아직 운영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스토어팜 개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볼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