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신사업 아이디어(아이템) 공유 (1)편 - 중소기업을 위한 구매 원가 절감 서비스
조회수3922017.07.27
첨부파일없음
앞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아이템)를 공유하는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공유 될 아이템 선정 기준은
1) 아직 경쟁자가 거의 없는 아이템
2) 사업 투자 규모가 부담스럽지 않을 것
3) 소규모 인력 혹은 혼자서도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
정도가 될 것입니다.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빅비즈니스가 될 수 있는 주제보다는 리스크가 적은 주제를 다뤄보고자 하구요.
그리고 어떠한 비즈니스든간에 실행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결과도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미리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작성하게 될 글의 내용들이 참조가 되는 부분이 있었으면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비즈니스 모델은 중소기업들을 위한 구매원가 절감 및 시간 절약을 해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일본에서 이미 진행 중인 비즈니스이고, 1인 혹은 2인이 하기에도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자영업자들의 구매과정을 대리하여 여러가지 물품들을 온라인 최저가 등으로 구매해주는 서비스 사업입니다.
구매는 주로 소모품과 사무용품을 비롯하여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이라면 모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비용은 일본의 경우 월 10~15만원 가량을 받는데, 서비스 횟수 등에 따라 가격을 차등 적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월10회 이하는 월 10만원, 월10회이상 20회 미만은 월 15만원 같은 방식으로)

이 서비스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일단 사무실에서 필요한 비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이 직접 구매하면 가격을 비교하고 결제하는 과정에서의 시간 소요가 발생되며 직원을 통해 구매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직원들은 가격대비 성능 등을 꼼꼼하게 따지지않고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연배가 높은 분들은 온라인상에서 구매를 하는 행위 자체를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점을 어필하면 충분히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구요.
거기에다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 등을 활용해서 상품 구매 등을 대행해주면 해당 몰의 적립 포인트(대략 구매가의 1% 전후) 등도 따로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사무실 없이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다 난이도 높은 업무가 아니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월정액 방식의 서비스라 2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면 1인 기준으론 충분히 생활이 가능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참조가 되는 부분이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