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지원 >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트렌드헌터 베스트게시물
pb상품을 런칭하여 매출을 2개월만에 10배 이상 상승을 시켰습니다. 노하우 공개합니다.
조회수1972017.06.12
첨부파일없음
4월 중순 마켓네이처라는 쇼핑몰을 런칭하면서 몇 가지 pb상품을 런칭하였습니다.

2년 전부터 sns 등을 활용한 공동 구매 진행 경험은 이미 갖고 있었고, 이를 통해 월 수억의 매출을 내왔습니다.
sns를 통한 상품 판매 매출도 상승 추세였구요.
그래서 쇼핑몰 운영 및 pb 상품 매출 부분에 대해 크게 어렵게 생각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아무래도 식품쪽이다보니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곳에서 함부로 사먹거나 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초기엔 자체 개발한 도시락 등의 상품 판매량이 저조하여 속된 말로 '멘붕'인 상황이었습니다.
외부에 홍보를 진행해봐도 초기엔 반응도 잘 안 나와서 상품 개발은 실패를 한건가하는 생각도 들었었습니다.

그러다 상품 런칭 1개월이 지난 5월 중순 무렵부터 매출이 수직 상승하기 시작했고, 이 과정에서 배운 부분이 많아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런칭한 도시락의 경우 1set에 2만원 가량인데, 금일 오후에도 이미 100set 이상 판매가 된 상황이고(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 등에서 딜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판매량이 계속 상승 중입니다.
도시락이 나가면서 pb제품인 차나 곡류 등도 판매량이 함께 상승을 하고 있구요.
도시락만 놓고 본다면 이번 여름 중 월 1억, 연말까지 월 2억 정도는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도 하고 있는 페이스 입니다.
식품의 경우 신뢰도가 낮으면 판매가 이뤄지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한 번 구매를 해서 괜찮은 느낌을 준다면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뤄진다는 장점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도시락 판매 등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상품 개발 등을 진행 중입니다.

그러면 어떤 방법을 통해 새로 런칭한 상품 매출을 늘렸는지 간단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페 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 저희가 상품 판매를 위한 카페를 새롭게 개설해서 매출을 늘렸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미 존재하는 다양한 카페들이 많습니다.(맘카페 등등)
이러한 카페들에 저희가 런칭한 상품들에 관한 간접 홍보 글을 가끔씩 올려보았고, 초기에는 반응이 적었으나 시간이 지날 수록 효과가 크게 올라왔습니다.

2.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체험단 마케팅
- 이전에도 두 번에 걸쳐 글을 썼던 것처럼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인 사람들에게 도시락을 체험단으로 공급을 하였던 것이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도시락 사진과 해시태그들이 올라가면서 매출이 눈에 띄게 올라갔습니다.
그에 비해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는 효과가 높지 않았어서 아직 고민 중입니다.
적어도 저희가 런칭한 pb상품들에 한정해선 인스타그램이 블로그나 페이스북보다 효과가 월등히 더 높습니다.

3. 다양한 플랫폼에 입점하기
- 초기엔 자사 쇼핑몰과 스토어팜에만 상품들을 올렸었다면, 5월 연휴 이후로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들에 상품을 본격적으로 깔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딜도 거의 진행을 안 했으나 다양한 플랫폼들에 깔다보니, 생각지 못 한 곳에서 매출이 확 올라오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상품을 개발했다면 최대한 많은 곳에 입점을 하는 것도 좋은 전략 같습니다.

4. 후기가 판매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준다.
- 상품을 런칭한 초창기에 판매량이 부진했던 가장 큰 이유는 후기가 부족했던 요인 같습니다.
해당 식품을 먹어본 사람들의 평이 적다보니 사람들이 홍보 글을 보더라도 구매를 망설였던 것 같은데,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분들이 저희 상품들 사진을 올려주고 다양한 공간들에 후기가 한 두개씩 쌓이면서 판매량이 수직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미 아는 내용들일 수 있으나 저 역시 위 내용들을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노하우로 안착시키기 시작하였습니다.
상품만 괜찮다면 위와 같은 공식을 적용하여 진행한다면 높은 확률로 성공시킬 수 있겠다는 확신도 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전
다음
목록